패션/뷰티

“일반인도 바로 옷 판매” 카카오스타일, 쇼핑몰 창업 솔루션 출시

이안나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이 1인 판매자를 위한 쇼핑몰 창업 솔루션 ‘직잭메이트’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직잭메이트는 1인 판매자가 지그재그, 패션바이카카오 등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플랫폼에 입점해 손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 의류 샘플 구입부터 판매, 배송, 고객 서비스(CS)까지 전 과정을 돕는다.

옷과 패션 트렌드를 좋아하지만 쇼핑몰 창업은 엄두가 나지 않았던 일반인, 상품 판매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싶은 패션 인플루언서, 이미 소규모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지만 추가 공수 없이 상품 수를 늘리고 싶은 판매자 등이 대상이다.

판매자는 직잭메이트 도매 사이트에서 다양한 상품을 탐색한 후 마음에 드는 샘플을 주문할 수 있다. 이후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샘플 착용 사진을 업로드하고 사이즈, 상품 설명 등을 입력하면 검수 완료 후 지그재그, 패션바이카카오 등을 통해 상품 노출 및 판매가 시작된다.

판매자가 착용 사진만 업로드 하면 이후 발생하는 주문, 상품 포장, 배송 등은 모두 카카오스타일이 진행한다. 재고관리와 배송은 CJ대한통운, 딜리버드, 셀업 등 복수 파트너사를 통해 진행한다. 빠른 배송 서비스 직진배송 판매도 가능하다.

카카오스타일 측은 “직잭메이트를 활용하면 자신만의 취향과 감각이 있는 누구나 물류, 마케팅 등 부수적인 업무에 대한 고민 없이 옷 판매를 시작할 수 있다”며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이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