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아프리카TV, EA와 국내 에이팩스 레전드 이벤트 라이선스 계약 체결

왕진화 기자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아프리카TV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한국 에이팩스 레전드 마케팅을 위한 이벤트 라이선스를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아프리카TV가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EA)가 서비스 중인 배틀로얄 1인칭 슈팅 게임(FPS) ‘에이팩스 레전드(APEX LEGENDS)’ 국내 공식 마케팅 활용을 위한 이벤트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APEX 레전드는 지난달 10일 시즌 17 ‘아스널’을 시작으로 스팀 동접자 55만명을 기록하는 등 많은 해외 이용자에게 사랑받고 있는 게임이다.

EA가 한국 마케팅을 위한 공식 이벤트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아프리카TV는 이번 이벤트 라이선스 계약으로 APEX 레전드 한국 시장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획을 준비 중이다.

프로게이머뿐만 아니라 일반인이 참여하는 ‘오픈 시즌제 마케팅 대회’,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APEX 레전드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할 예정이다.

김주형 아프리카TV 광고사업본부장은 “아프리카TV가 그동안 쌓아온 온·오프라인 광고 및 콘텐츠 서비스 노하우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EA와 지속적인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해 아프리카TV 광고 부분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프리카TV는 게임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한 다양한 게임사와 협업을 진행 중이다. IP를 활용한 e스포츠 및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투자를 계속 확대할 방침이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