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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 LGU+ 마이데이터 서비스 통해 신규 고객 접점 마련

최민지 기자

[ⓒ 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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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타다가 LG유플러스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신규 고객 유치 방안을 모색한다.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브이씨엔씨, 대표 이정행)는 LG유플러스 멤버십 앱 U+멤버스에 새롭게 도입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Me(머니미)’를 통해 이용자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머니미는 LG유플러스 이용자가 U+멤버스 혜택처에서 놓친 할인 금액을 월 3000원 한도 ‘머니’로 되돌려주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LG유플러스 멤버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U+멤버스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머니미 이용자는 U+멤버스 앱에서 돌려받은 머니로 타다 택시 2000원 할인 쿠폰을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구매 횟수 제한이 없어 머니 잔액 확인 후 타다 쿠폰이 필요할 때마다 언제든 구매할 수 있다. 제휴사는 모빌리티 분야부터 외식, 문화, 편의점, 마트, 베이커리, 카페, 금융, 뷰티 등 다양하며 모빌리티 기업 제휴는 타다가 유일하다.

타다는 머니미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고도화된 타깃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예를 들면, 최근 택시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이용자에게 앱 푸시나 LMS(Long Message Service)를 통해 타다 할인 쿠폰 교환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이용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다.

타다는 이번 제휴를 기반으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기존 이용자에게는 새로운 방식으로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입장이다.

타다 이정행 대표는 “이번 제휴는 통신과 금융을 결합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해 새로운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유의미하다”며 “타다는 이용자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세심함과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앞으로도 서비스를 더욱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
cmj@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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