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웰컴!” 아프리카TV, 8월 신입 BJ 활동 지원

왕진화 기자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아프리카TV가 신입 BJ들을 지원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31일까지 아프리카TV에서 처음으로 방송 활동을 시작하는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를 대상으로 ‘웰컴 투 BJ’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웰컴 투 BJ는 BJ가 아프리카TV에서 콘텐츠를 진행하며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상품 응모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아프리카TV는 처음 방송을 진행하는 이용자가 BJ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에 따라 끼와 재능을 보유하고 있는 잠재적인 BJ를 발굴하는 한편,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간다.

이번 이벤트는 아프리카TV 신규 가입자와 기존 가입자 중 누적 방송시간이 10시간 미만인 유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권은 방송시간, 방송일수, 주문형 비디오(VOD) 업로드 수 등의 방송 활동 기준과 누적참여자 수, 애청자 수 달성 기준에 따라 자동 지급된다.

생성된 응모권은 이벤트 종료까지 누적되며, 다양한 이벤트 상품 응모에 활용 가능하다. 원하는 경품에 중복 응모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상품은 신입 BJ의 개인 방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아프리카TV 방송 리스트 상단 노출(20명), 방송국 디자인 제작권(10명)과 같은 홍보 지원 아이템부터 ▲커스터마이징 장패드(50명) ▲고사양 마이크, 개인 방송용 조명 등 20만원 상당의 방송 장비(12명) ▲플레이스테이션5(1명) ▲200만원 상당의 소니 방송용 카메라와 ▲LG스탠바이미(1명) 등 고급 디지털 제품까지 다양하게 제공된다.

한편, 아프리카TV는 그간 신입BJ 지원센터를 통해 개인 방송 장비를 지원하거나, 신입TV 방송국을 통해 신입BJ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신입BJ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왔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