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올해 2분기 영업손실 372억원…6분기 연속 적자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넷마블이 올해 2분기에도 적자를 이어갔다. 신작 마케팅 비용 부담으로 인해 적자 폭이 당초 증권가 전망치보다 확대됐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한국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기준 2023년 2분기 매출 6033억원, 영업손실 372억원, 당기순손실 441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7% 줄었고,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적자를 지속했다. 영업손실은 증권가 컨센서스(시장전망치)로 제시됐던 규모인 257억원보다 더 큰 폭으로 상회했다.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7% 줄어든 1조2059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654억원, 899억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191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중 86%를 차지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52%, 한국 14%, 유럽 12%, 동남아 10%, 일본 6%, 기타 6%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유지 중이다.
넷마블은 일찌감치 올해 하반기 실적에서의 상승 기대감을 남겼었다. 부진했던 2분기를 지나 3분기에 출시한 신작들은 실제로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달 26일 글로벌 출시한 ‘신의탑:새로운세계’는 한국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4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했고, ‘스톤에이지’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신석기시대’도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출시 보름 만에 최고 매출 순위 7위에 오른 바 있다.
넷마블은 하반기 ▲그랜드크로스:에이지오브타이탄 ▲세븐나이츠 키우기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에 이어, ▲아스달 연대기(가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ARISE)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모두의마블2 등 총 7종의 글로벌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일곱 개의 대죄 ▲제2의나라:크로스월드 ▲A3:스틸어라이브(Still Alive) 등 판호작 3종을 중국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상반기는 신작 부재와 기존 게임의 매출 하향화로 인해 부진한 성적을 기록했다”며 “7월말 출시한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국내 양대 마켓 매출 TOP5를 기록하고 ‘스톤에이지’ IP기반의 ‘신석기시대’가 중국 애플앱스토어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에는 ‘아스달 연대기’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ARISE)’ 등 기대 신작들이 다수 포진된 만큼 실적 부문의 개선과 함께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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