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레이더] 최첨단 기술로 구현된 황홀한 수중세계, 디즈니+ '인어공주'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왓챠 등 국내외 주요 OTT의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알고 싶어, 저 너머의 세상"
◆ 디즈니+ : 경이로운 바닷속 세상에 뉴진스 다니엘의 천상 목소리가 더해지면 ‘인어공주’
1989년 개봉 이후 전 세계 이들의 인생 애니메이션으로 꼽히고 있는 ‘인어공주’를 실사 뮤지컬 영화로 재탄생시킨 ‘인어공주’를 디즈니+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에리얼’이 자유롭게 유영하는 바닷속 세상은 다양한 기술을 통해 살아 숨 쉬듯 생생하게 그려져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더욱 진취적으로 캐릭터로 변모한 ‘에리얼’의 모험은 두근거리는 많은 설렘으로 구독자들의 마음을 물들이는데요. 아름다운 영상미와 음악, 용기를 주는 따스한 메시지로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에게 특별한 영화적 체험을 선사하는 ‘인어공주’는 디즈니+에서 스트리밍됩니다.
◆ 디즈니+ : 그루트 MBTI는 CUTE가 분명해 ‘나는 그루트다 시즌2’
‘나는 그루트다’는 마블의 초특급 귀요미 히어로 그루트의 매력을 넘치도록 가득 담아내 사랑받아 온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5개의 단편으로 찾아온 ‘나는 그루트다 시즌2’에서는 그루트가 가디언즈 우주선을 타고 우주의 곳곳을 종횡무진 탐험하며 벌어지는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정체불명의 알을 만나기도 하고 새로운 코가 생기기도 하며, 모든 어린아이들이 좋아할 은하계 아이스크림 트럭을 만나는 등 짧지만 강렬한 스토리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귀여운 그루트의 행적을 신나게 따라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 넷플릭스 : 너를 살릴 단 하나의 과거 ‘너의 시간 속으로’
넷플릭스 시리즈 ‘너의 시간 속으로’는 1년 전 세상을 떠난 남자친구를 그리워하던 준희가 운명처럼 1998년으로 타임슬립해 남자친구와 똑같이 생긴 시헌과 친구 인규를 만나고 겪게 되는 미스터리 로맨스입니다. 사고로 남자친구 연준을 잃고 공허한 일상을 살아가던 준희는 어느 날 의문의 카세트 플레이어를 소포로 받고 테이프를 재생하는 순간 1998년의 시간 속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시간을 뛰어넘는 명곡들을 리메이크한 OST로 공개 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너의 시간 속으로’는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 운명이 낳은 형제, 살인의 진실을 쫓다 ‘기적의 형제’
‘기적의 형제’는 ‘윤’동주가 되고 싶지만 현실은 빚뿐인 작가 지망생 육동주와 특별한 능력을 가진 정체불명의 소년 강산이 시간의 경계를 넘어선 진실 찾기를 통해 기적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그린 휴먼 미스터리 드라마입니다. 글쓰기에 남다른 재능이 있었지만 7년째 작가 지망생인 육동주는 언젠간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어 돈과 명예를 거머쥘 야심 찬 꿈을 꾸고 있는데요. 어느 날 한 소년을 차로 치는 사고를 내고 소년은 교통사고로 기억을 잃어 자신의 이름조차 기억하지 못합니다. 동주는 소년의 신원을 밝히기 위해 그의 가방을 살피던 중 우연히 ‘신이 죽었다’라는 제목의 소설 원고를 발견하고 흥미로운 내용에 빠져드는데요. 이후 자신의 이름으로 출간하자마자 동주는 유명 작가 반열에 오르지만 곧 소설 속 살인사건이 현실에서 재현돼 연쇄살인의 유력한 용의자로 의심받게 됩니다.
◆ 웨이브 : 악동 남매의 청량한 뮤직 토크쇼 ‘더 시즌즈-악뮤의 오날오밤’
악동뮤지션(이하 ‘악뮤’)이 연간 음악 프로젝트 KBS ‘더 시즌즈’의 세 번째 MC로 시청자들과 포근한 가을밤을 함께합니다. 악뮤의 히트곡 ‘오랜 날 오랜 밤’에서 이름을 딴 ‘악뮤의 오날오밤’은 금요일 밤마다 시청자들의 고민과 걱정을 녹이는 뮤직 토크쇼입니다. 30년 KBS 심야 음악 프로그램 사상 최초의 2MC이자 최연소 MC로 활약하게 된 악뮤는 통통 튀는 에너지와 현실 친남매 케미,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으로 ‘더 시즌즈’를 완성할 예정입니다. 가을밤을 선율과 재치로 수놓을 ‘더 시즌즈-악뮤의 오날오밤’을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웨이브 : 본인만의 좀비 사용법을 익혀 탈출하라 ‘좀비 사용 설명서’
‘워킹데드’, ‘기묘한 이야기’ 제작진표 좀비 액션 코미디 영화 ‘좀비사용설명서’가 웨이브 독점으로 공개됩니다. ‘좀비 사용 설명서’는 물에 반응하고 광합성을 즐기는 이상한 좀비 떼들로부터 살아남으려는 생존자들의 탈출기를 그려낸 영화입니다. 좀비 액션 코미디라 해서 마냥 가벼운 B급 영화는 아닙니다. 제25회 판타지아국제영화제에서 캐나다 영화 관객상 동상 수상, 제40회 브뤼셀 판타스틱 영화제의 공식초청을 받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았는데요. 좀비를 소재로 사회적 부조리와 인간 사회 계급에 대해 물음을 던지는 영화 ‘좀비 사용 설명서’로 아직 남은 여름 더위를 날려보는 건 어떨까요.
◆ 티빙 : 아스 대륙의 운명을 건 대전쟁 ‘아라문의 검’
tvN ‘아라문의 검’은 한국설화에서 영감을 얻은 판타지 드라마로, 고대의 가상 대륙 아스(ARTH)에서 펼쳐지는 대서사시입니다. 작품은 검의 주인이 써내려가는 아스달의 신화,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타곤(장동건 분), 은섬(이준기 분), 탄야(신세경 분), 태알하(김옥빈 분)의 운명적인 이야기를 그립니다. 특히 ‘아라문의 검’은 한국형 고대 판타지의 역사를 쓴 ‘아스달 연대기’의 후속작으로, 이전 시즌으로부터 8년이 지난 후 아스 대륙의 새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어 기대감을 고조시킵니다. 시청자들을 숨막히는 전장의 현장으로 데려갈 tvN ‘아라문의 검’은 티빙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티빙 : 100년 전 광기의 할리우드 재현한 화제작 ‘바빌론’
영화 ‘바빌론’은 1920년대 후반 무성 흑백 영화에서 유성 컬러 영화로 넘어가는 할리우드의 변화와 혼란을 속 꿈을 추구하는 잭 콘래드(브래드 피트)와 벼락스타 넬리 라로이(마고 로비), 열정적인 청년 매니 토레스(디에고 칼바)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작품성과 화제성을 동시에 충족시키며 유수의 영화제에서 수상해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1920년대 할리우드를 배경으로 꿈을 이루기 위한 사람들의 짜릿한 욕망을 다룬 영화 ‘바빌론’은 티빙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왓챠 : 택시 미터기를 켜면 여행이 시작된다 ‘곽준빈의 세계 기사식당’
EBS ‘자이언트 펭TV’를 3년간 제작한 송준섭 PD가 연출을 맡은 ‘곽준빈의 세계 기사식당’은 인기 여행 유튜버 ‘곽튜브’가 홍콩, 태국, 일본 등 해외의 기사식당을 방문하는 리얼리티 여행기입니다. 곽준빈은 지역을 속속들이 알고 있는 현지 기사에게 정보를 얻고 검색으로는 찾을 수 없는 로컬 ‘찐’ 맛집을 찾아 다니며 여행을 즐기는데요. ‘인간 카피바라’라는 별명을 지닌 그가 남녀노소 쉽게 친해지는 특유의 친화력과 아제르바이잔 대사관 출신의 뛰어난 언어 능력을 발휘해 현지에 스며드는 모습, 현지인과 우정을 쌓아가는 과정도 재미와 감동을 선사합니다. 왓챠에서 매주 금요일에 새 에피소드가 추가로 공개됩니다.
◆ 왓챠 : 네가 재가 되어도 기억한다 ‘귀로: 너에게 돌아가는 길’
중국 드라마 ‘귀로: 너에게 돌아가는 길’이 왓챠에서 서비스됩니다. 드라마는 학창 시절 서로의 첫사랑이었던 루옌천과 구이샤오의 로맨스를 그립니다. 루옌천이 타향으로 떠나 경찰학교에 들어가고 구이샤오의 가정에는 변고가 생기면서 둘의 사랑은 이루어지지 못했지만, 8년 후 우연히 재회해 여전히 서로를 잊지 못했다는 걸 깨닫습니다. ‘인현왕후의 남자’ 중국 리메이크인 ‘상애천사천년’의 주인공으로 익숙한 정백연, ‘최호적아문 : 가장 좋았던 우리’, ‘금의지하’의 담송운이 주연을 맡아 케미를 뽐냅니다. 매주 월~금요일에 새 에피소드가 추가로 서비스됩니다.
교보생명, 디지털고객창구 도입…"화상 상담 시스템 구축"
2024-12-18 11:17:12탄핵정국, '尹 최측근' 이복현 기세꺽일까… 내부통제로 골치아픈 KB금융, 한숨 돌리나
2024-12-18 11:16:58한컴그룹, 2025년 정기 임원 인사…“미래성장 기반 마련”
2024-12-18 11:06:30LG전자 조주완 CEO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에 대비하고, 최선을 지향”
2024-12-18 1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