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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새로운 TV광고 생태계 조성…그룹엠코리아와 맞손

강소현 기자
SK브로드밴드 본사에서 김혁 SK 브로드밴드 미디어 CO 담당(왼쪽)과 권순재 그룹엠코리아 부사장이 21일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본사에서 김혁 SK 브로드밴드 미디어 CO 담당(왼쪽)과 권순재 그룹엠코리아 부사장이 21일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SK브로드밴드]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SK브로드밴드는 그룹엠코리아와 새로운 TV 광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그룹엠코리아는 국내 프로그래매틱 TV 광고를 위해 미국, 영국, 태국 등 10여개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TV 광고 통합 구매 솔루션 ‘파인캐스트’의 국내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기존 실시간 방송 중심의 일방향 TV가 어드레서블 TV 광고로 인해 디지털 TV로 변환됐다면, 프로그래매틱 광고 방식 도입으로 자동화된 광고 구매·송출이 가능해졌다.

SK브로드밴드는 어드레서블 TV 광고를 구매할 수 있는 광고플랫폼 ‘B tv AD+’에 그룹엠코리아의 ‘파인캐스트’를 연동할 계획이다. 그룹엠코리아는 인공지능(AI) 딥러닝 기반 자동 구매 방식으로 광고 매체를 기획 및 구매하고, 통합 효과 보고서 작성 등을 통해 TV 광고 도달률을 올리고 비용 효율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광고주는 유튜브 및 디지털 매체와 동일한 방식으로 원하는 만큼 효율적으로 광고를 구매할 수 있음은 물론, 대형 TV 화면을 통해 시청자에게 광고 캠페인을 도달 시킬 수 있다. 예컨대 젊은 소비자층 대상 캠페인의 TV 노출을 원할 경우 자동으로 B tv 어드레서블TV의 타깃 오디언스를 추가해 기존 TV 방송 대비 총 도달 범위를 증가시키게 된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국내에서 매체사와 광고대행사가 프로그래매틱 TV 광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한 사례로 이제 방송 광고도 어드레서블 TV를 넘어 프로그래매틱 TV로 빠르게 고도화 되고 있다”며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B tv 광고는 어드레서블 TV를 기반으로 방송 광고의 장점과 디지털 광고의 장점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래매틱 TV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소현 기자
ksh@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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