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

클래식부터 스파·VR까지…황금연휴 때 즐길 이색 호캉스 ‘눈길’

최민지 기자

[ⓒ 호텔신라]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추석부터 개천절까지 이어지는 엿새간의 황금연휴를 앞두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호텔업계도 대목을 잡기 위해 각종 프로모션을 내걸고, 고객 유치에 나섰다.

긴 연휴인 만큼 고향을 다녀오더라도 국내 특급호텔에서 짧게라도 가족‧연인‧친구와 머물면서, 문화‧미식 경험 등을 누릴 수 있는 기간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성수기 장기간 여행에 따른 높은 항공료와 숙박료가 부담일 경우, 국내 호캉스라는 선택지를 고를 수 있다.

◆영빈관에서 클래식 듣고, 야외 수영장에서 재즈 즐기고

서울신라호텔은 ‘영빈관’과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서 문화 가득한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우선, 서울신라호텔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이용 가능한 ‘골든 홀리데이’ 패키지를 내놓았다. 패키지 구성은 ▲객실(1박) ▲골든 홀리데이 콘서트(2인) ▲골든 홀리데이 디너와 위스키· 하이볼 주류 이용 혜택(2인) ▲스냅 촬영 서비스(영빈관 포토존 1장 촬영과 인화 및 액자 제공) ▲한정판 윷놀이 세트다.

영빈관에서 진행되는 클래식 공연은 오는 27일부터 4일간 열리며, 최근 다양한 시도로 주목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 ▲현악 4중주 ‘리수스 콰르텟’ ▲첼리스트 임이환 ▲첼리스트 윤석우 ▲기타리스트 네드 달링턴이 매일 다른 프로그램으로 연주한다. 클래식 공연 전엔 블랙페퍼 안심 찹스테이크, 케어프크림과 광어구이 등 홀리데이 뷔페를 즐길 수 있다. 공연 전후로 아벨라워 12년산과 하이볼을 제공한다.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서는 보컬, 콘트라베이스, 기타, 재즈드럼 연주자로 구성된 재즈 콰르텟이 재즈를 연주한다. 정통 스탠다드 재즈, 스윙재즈와 컨템포러리 재즈 등 가을에 어울리는 다양한 곡으로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재즈 공연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10월 중 매주 금‧토요일 오후 5시30분부터 7시30분까지 진행되며, 공연 시간에 입장하는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보드카로 만든 웰컴 칵테일을 1잔씩 선물한다.

시그니엘부산 객실 모습. [ⓒ 롯데호텔앤리조트]

◆호캉스 속 스파로 휴식과 재충전

시그니엘 부산은 ‘샹테카이 아로마콜로지 스파’를 포함한 가을철 객실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다. 연말까지 제공 예정인 ‘딥 릴랙세이션(Deep Relaxation)’ 패키지는 스파와 함께 ▲객실 1박 ▲웰컴 어메니티(초콜릿, 마카롱) ▲사우나 2인 무료 입장을 포함한다.

샹테카이 아로마콜로지 스파(2인)는 ▲상반신 40분 코스 ▲하반신 40분 코스 ▲바디앤페이스 90분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종아리와 발 케어에 집중한 하반신 코스는 피로로 무거운 다리를 자극하여 몸에 누적된 스트레스를 이완한다. 상반신 코스는 목과 팔, 특히 등 케어에 집중해 각 부위에 굳어버린 근육을 순환시켜 긴장 해소 및 스트레스 완화를 돕는다.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 샹테카이의 아로마콜로지 스파는 자연 유래 성분으로 제조한 비건 제품만을 사용한다.

시그니엘 부산은 추석 연휴 기간인 10월1일부터 2일까지 1일 클래스 ‘더 센트 오브 시그니엘(The Scent of SIGNIEL)’을 준비했다. 시그니엘 고유의 향인 ‘워크 인 더 우드’ 향수를 조향해보는 체험과 시그니엘 부산만의 티 컬렉션 전통차로 풍미를 올린 ‘오리엔탈 하이볼’을 직접 만들어 시음하는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1인 3만원이다. 오리엔탈 하이볼은 논알콜로도 주조 가능하다.

◆신비로운 우주 속 천왕성 탐색해볼까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이하 그래비티)은 태양계 행성을 콘셉트로 호텔 곳곳을 탐험하는 시그니처 패키지 ‘헬로우, 그래비티 익스플로러: 천왕성’를 다음달까지 선보인다.

태양계 8개 행성을 테마로, 마치 우주인처럼 그래비티 곳곳을 탐사하고 경험하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된 시그니처 패키지다. 이번 ‘천왕성(URANUS)’편은 객실에서 가상현실(VR)을 통해 신비로운 우주 속 천왕성을 탐험하는 이색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혜택들로 구성됐다. VR 기기를 통해 11가지 스포츠 미니 게임과 K-팝을 비롯해 우주부터 아프리카까지 생생하게 펼쳐지는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비즈니스 디럭스 객실 선택 때 24시간 스테이케이션(체크아웃: 다음날 오후 3시)을 누리며 객실에서 ‘피코(PICO) 4 올인원 VR(1대 대여)’ 헤드셋으로 VR을 체험할 수 있다. 밸리 스위트 객실타입을 이용할 경우 최대 2대를 대여해주며, 뷔페 레스토랑 ‘앤디쉬’ 조식 2인과 그래비티의 하우스 와인인 ‘파소아파소 와인 1병과 치즈플래터 1개를 함께 제공한다.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의 시그니처 패키지 ‘헬로우, 그래비티 익스플로러: 천왕성’. [ⓒ 조선호텔앤리조트]

◆호텔에서 다양한 미식 체험 어때

추석 연휴 기간은 풍요로운 가을철인 만큼,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호텔 뷔페와 다이닝 레스토랑을 눈여겨볼 만하다.

메종글래드 제주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은 ‘가을 제주 미식회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가을 별미 ‘전어회’와 ‘자숙대게’, 바다의 인삼이라 불리는 ‘해삼탕’, 풍부한 영양가가 있는 제철 식재료 '버섯'을 이용한 ‘버섯후토마키’, ‘버섯어향동고’, ‘버섯치즈피자’, 마늘의 제주 방언 ‘마농’을 넣어 아삭하게 씹히는 ‘마농육회’ 등 풍성한 가을 미식 메뉴를 마련했다.

글래드 여의도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에서는 가장 맛이 좋은 꽃갈비를 활용한 갈비 메뉴를 셰프 특제 양념과 조리법으로 선보인 ‘갈비 가든 프로모션’을 내놓았다. 진한 육즙과 풍미 가득한 ‘꽃갈비 스테이크’, 마늘과 조선간장소스를 가볍게 버무려 만든 ‘안동식 양념 갈비’와 함께 ‘매운 대파 갈비찜’ ‘갈비 된장찌개’ 등을 맛볼 수 있다.

AC호텔바이메리어트 서울 강남에 위치한 ‘AC 키친’은 추석 연휴 기간 ‘무제한 랍스터&시푸드’ 뷔페’를 런치와 디너로 운영한다. 최상위 소고기인 프라임 스테이크, 이태리풍 양갈비 구이, 이베리코 BBQ 등 육해공 산해진미를 경험할 수 있다.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는 송편과 떡국, 조기구이, 전 등 추석 음식도 준비한다.

레스케이프는 ‘풀 문 라운지’ 패키지를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선보인다. 객실 1박과 펍&라운지 ‘덴(Den)1930s’에서 다양한 주류와 같이 곁들여 페어링 스낵을 무제한 즐길 수 있는 해피 라운지 이용 혜택을 담았다. 스위트 객실에 투숙하면,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팔레드 신의 한상차림 조식 2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한가위를 맞아 레스케이프 구움과자 선물세트 ‘스윗 노크’도 오는 9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레스케이프 홈페이지를 통해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삼다정의 가을 제주 미식회 프로모션. [ⓒ 조선호텔앤리조트]

최민지 기자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