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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가 선보인 SNS ‘베터’, 출시 6개월째 다운로드 10만건

권하영 기자
[Ⓒ LG유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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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은 자사 일상기록 SNS 플랫폼 ‘베터(Better)’가 출시 6개월만에 다운로드 10만건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베터는 ‘더 나은(Better)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 콘셉트의 SNS다. 사진과 함께 1500자 이내의 가벼운 글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일종의 ‘폴더’ 개념인 보드를 개설해 부담 없이 자신의 일상을 주제별로 기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터는 출시 6개월만인 지난 9월 말 기준 일평균 다운로드 550여건, 누적 다운로드 10만건을 기록했다. 누적 보드는 1만7000개, 누적 기록은 8만5000건을 넘어섰다.

베터 내 검색 키워드 중에서는 ‘운동’이 1위를 차지했으며, 취미, 그림, 독서, 헬스, 리추얼 등이 뒤를 이었다. 베터에 작성된 해시태그 키워드는 총 3700개에 달하며, 가장 많이 작성된 ‘그림’에 이어 ‘운동’, ‘일기’, ‘기록’, ‘독서 ’ 순으로 기록됐다.

특히 관심사별 커뮤니티 프로그램은 누적 참여자 2000여명을 기록했다. 취미·취향, 운동, 커리어, 등 관심사별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리더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유저간 영감을 나누며 꾸준히 기록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LG유플러스는 11월1일까지 베터 유저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2달간 운영되는 제3차 커뮤니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취미, 취향, 글쓰기, 명상, 커리어, 독서 등 12가지 주제별 커뮤니티를 마련했으며, 커뮤니티별 최대 50명을 선정한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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