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DX’로 상용차 커넥티드카 솔루션 강화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KT(대표 김영섭)는 타타대우상용차와 출시한 상용차 커넥티드카 솔루션 ‘쎈링크(XENLINK)’에 AI 편의기능을 대폭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KT는 지난해 4월 타타대우상용차와 함께 내놓은 쎈링크에 상용차 전용 AI 보이스봇과 운행기록 자동 제출 서비스를 출시했다. 더불어 ‘쎈링크’의 차별화 서비스였던 원격 차량품질 관리 솔루션 ‘타타대우 VRM’을 고도화했다.
쎈링크에 도입된 AI 보이스봇은 AS 접수 등 단순 업무 처리를 돕고 보증기간과 소모품 교체 주기 사전 알림을 제공한다.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도 활용된다. 보이스봇을 통해 고객 상담 시간은 줄어들고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할 수 있다. KT는 이 보이스봇에 KT의 AICC 기술을 적용했다.
디지털운행기록(DTG) 제출 의무가 있는 사업자를 위한 ‘운행기록 자동 제출 서비스’도 새로 제공한다. KT는 교통안전법상 교통안전공단에 디지털운행기록제출 의무가 있는 사업자로부터 운행기록 제출책임을 위탁 받아, KT 자체 플랫폼을 통해 차량에서 수집된 운행기록 정보를 교통안전공단의 연동 규격에 맞춰 자동 제출한다.
이로써 제출 지연에 따른 과태료 부과를 막고 차주가 직접 자료를 다운로드·업로드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다. 운행기록 제출 자동화 기능을 이용하고 싶은 ‘쎈링크’ 가입 차주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고객 동의를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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