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7일 인터넷장애 사과…“보상 추후 안내”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LG유플러스가 지난 7일 전국 각지에서 발생한 인터넷 접속 오류에 따른 피해를 보상하기로 했다.
10일 LG유플러스는 자사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지난 11월7일에 발생한 인터넷 접속 오류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은 고객님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회사는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진행한 네트워크 점검 과정 중 일어난 기기 오류로, 더 세심히 살피지 못한 점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LG유플러스 유선 인터넷 서비스 IP주소 할당 장비에 오류가 발생, 일부 사용자들이 인터넷 접속을 하지 못하는 등의 불편함을 겪었다. LG유플러스 망을 사용하는 소상공인들은 결제기 먹통으로 정상적인 가게 운영이 어려웠다.
LG유플러스는 추후 전담상담센터를 운영할 계획으로, 회사 측은 “보상 절차와 방법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다”며 “인터넷 접속 오류로 불편을 드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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