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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U+로봇’ 고도화…“원격으로 문제점 미리 파악”

권하영 기자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로봇 통합관제 플랫폼 ‘U+로봇’의 데이터 분석 기술을 고도화했다고 15일 밝혔다.

‘U+로봇’은 로봇의 모든 데이터를 실시간 공유하며 실시간 관제, 원격제어, 사용량 통계 기능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로봇 표준 연동 규격을 함께 개발, 제조사 관계없이 이기종 로봇과 연동이 가능해 배송·안내·물류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이 가능하다.

U+로봇은 전국에 설치된 U+서빙로봇으로부터 ▲제조사·모델 등 디바이스 정보 △서빙 횟수·시간 등 업무 수행 정보 ▲로봇 위치 좌표, 업무·대기 상태 등 실시간 상태 정보 ▲주행·부품·연동 에러 등 실시간 에러 정보를 포함한 로봇 데이터를 비롯해 ▲로그인·제어 등 앱 사용 데이터 등을 실시간으로 전송받는다.

U+로봇은 데이터를 활용해 ▲로봇 사용량, 사용 패턴 등을 분석하는 ‘로봇 사용’ ▲로봇 제조사·모델, 고객 환경별 문제발생 현황 등을 분석하는 ‘로봇 품질’ ▲주행·부품·연동 에러 등 언제 어느 장소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고객별 품질을 분석하는 ‘케어 고객’ 3개 주제로 분류하여 리포트를 생성한다.

LG유플러스는 리포트를 통해 로봇 사용에 대한 표준 운영절차(SOP, Standard Operating Procedure)를 최적화하고 사용 패턴 분석, 문제점 사전 감지, 서비스 퀄리티 개선 등 고객 품질 관리 기능을 대폭 높였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로봇 플랫폼을 통해 접객 안내, 배송관리, 안내 콘텐츠 관리, 엘리베이터 연동 등 고객 니즈가 높은 기능을 추가 개발하는 것은 물론, 분석 가능한 데이터 영역을 확대하여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기능을 추가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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