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뇽이·트왈덕·귀염뽀짝곰됴리…카카오 이모티콘 인기 3대장 강남 총출동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카카오가 이용자 투표로 선정된 ‘2023년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톱(TOP)3 캐릭터인 ‘무뇽이’, ‘트왈덕’, ‘귀염뽀짝곰됴리’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카카오(대표 홍은택)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용자에게 카카오톡 채팅방 속 이모티콘 캐릭터를 다양한 굿즈로 만날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이모티콘 작가들에겐 캐릭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할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팝업스토어에선 ‘말랑쫀득 무뇽이 얼굴 쿠션’, ‘트왈덕 대환장 스티커’, ‘귀염뽀짝 곰됴리 키링’을 비롯해 그립톡과 볼펜, 메모지 등 50여종 굿즈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는 고객들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카카오 이모티콘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한 고객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무뇽이, 귀염뽀짝곰됴리 캐릭터 상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엔 키링 세트와 행운 부적, 캐릭터 엽서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 참여한 무뇽이 캐릭터 작가인 ‘은작가’는 “많은 분 사랑에 힘입어 무뇽이가 굿즈로 탄생했다”며 “오프라인에서 팬들을 직접 만날 수 있어 기쁘고, 무뇽이를 오프라인으로 만날 수 있게 좋은 기회를 제공해 준 카카오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라이징 스타 이모티콘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함과 동시에, 신진 작가들이 팬들과 소통하고 창작을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려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이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굿즈로 변신한 세 캐릭터를 즐기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6월 이용자들이 투표를 통해 작년 처음으로 출시된 이모티콘 중 인기 캐릭터를 선정하는 2023년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 이벤트에는 584만명 이용자가 참여한 바 있다.
한싹, 올해 3분기 12억원대 손실…AI 투자·인콤 인수 영향
2024-11-15 15:44:00“금융권 책무구조도, 내부통제 위반 제재수단으로 인식 안돼”
2024-11-15 15:19:319월 국내은행 가계·기업대출 연체율 하락…"분기말 연체채권 정리규모 확대 때문"
2024-11-15 15:11:10'2조 클럽' 삼성생명, 삼성화재에 순익 앞서며 자존심 회복… 올해 '맏형' 자리는 누가?
2024-11-15 15:0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