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마비' 일파만파…한총리 "모든 조치 강구하라"
[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국가정보시스템 서비스 장애로 민원 업무가 사실상 마비된 가운데, 한덕수 국무총리가 "모든 조치를 강구하라"고 긴급 지시했다.
17일 총리실에 따르면 한 총리는 행정안전부에 "민원서류 발급 중단으로 인한 국민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하라"라고 주문했다. 이어 "가용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신속히 복구를 완료하라"라고 당부했다.
장애가 발생한 원인도 파악하라고 강조했다. 한 총리는 "상세 원인을 신속히 분석해 복구 진행 상황을 주기적으로 투명하게 국민에게 알려야 한다"라며 "관계 부처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모든 조치를 강구하라"라고 지시했다.
[DD퇴근길] 현대차, KT 최대주주로…공공 SaaS 활성화 시동
2024-09-19 17:43:48내 아이 경기, 앱으로 본다…스카이라이프, 新 '스포츠 중계' 시장 포문(종합)
2024-09-19 17:37:25코빗 리서치센터, ‘가상자산의 제도권화와 향후 과제’ 보고서 발간
2024-09-19 17:36:01산업은행 노조, ‘천막 농성’ 돌입… 부산이전 반대·불법 조직개편 중단 ‘촉구’
2024-09-19 17:35:37“딥페이크 정의 명확히 해야…규제는 신중히, 다각도로”
2024-09-19 17:3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