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AI‧ML 지식 없어도 LLM 구축 가능토록 하는 ‘코텍스’ 공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는 자사 플랫폼에서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 관련 기술 지식 없이도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 ‘스노우플레이크 코텍스(Cortex)’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연례 콘퍼런스 ‘스노우데이 2023’에서 소개된 코텍스는 메타(구 페이스북)의 AI ‘라마(Llama)2’와 같은 대규모언어모델(LLM), 태스크 특화 모델, 고급 벡터 검색 기능, 서버리스 함수 세트에 바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분석 속도를 높이고 컨택스트화된 LLM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수분만에 구축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코텍스를 활용한 문서의 자연어 처리와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도큐먼트AI’, LLM 어시스턴트 ‘스노우플레이크 코파일럿(Copilot)’, LLM 기반 검색 ‘유니버설 서치(Universal Search)’를 프라이빗 프리뷰 형태로 공개했다.
스노우플레이크 AI 부문 부사장 슈리다 라마스워미(Sridhar Ramaswamy)는 “스노우플레이크는 고객들이 데이터의 안전성과 거버넌스를 확보하고 강력한 AI/ML 앱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 기반과 AI의 최신 구성 요소를 제공해 AI 혁신 선두 주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스노우플레이크 코텍스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사용자 맞춤형 앱을 구축하거나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완전 관리형 서비스인 스노우플레이크 코텍스는 고객들이 AI 전문 지식 또는 그래픽처리장치(GPU) 기반 인프라 관리 없이도 LLM과 AI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구성 요소를 제공한다는 것이 스노우플레이크의 설명이다. SQL 혹은 파이썬 코드의 함수 호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버리스 함수 세트가 포함되며 함수 세트는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다.
스노우플레이크 ‘스트림릿(Streamlit)’도 LLM을 기반으로 한 사용자 맞춤형 앱을 빨리 구축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스트림릿을 통해 파이썬 기반의 인터랙티브 앱으로 만들어 데이터와 AI 모델, 분석 및 앱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2023년9월 기준 총 1만개 이상의 앱이 스트림릿으로 개발되고 있다.
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