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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토아, ‘백종원의 골목맛집’ 1주년 기념 행사 진행

이안나 기자
SK스토아의 ‘백종원의 골목맛집’ 프로젝트 판매 방송 화면 [ⓒ SK스토아]
SK스토아의 ‘백종원의 골목맛집’ 프로젝트 판매 방송 화면 [ⓒ SK스토아]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더본코리아와 손잡고 12월 한 달 간 ‘백종원의 골목맛집’ 프로젝트 출시 1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백종원의 골목맛집’ 프로젝트는 코로나19와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요청에 따라 만들었다.

SK스토아와 더본코리아는 지난해 11월부터 백종원 대표 컨설팅 활동을 진행했던 식당 상품을 가정간편식(HMR)으로 만들어 TV 쇼핑,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 등을 통해 판매했다.

그 결과 ▲포방터 닭볶음탕 ▲어머니의 옛날 팥죽 ▲소풍 온 쭈꾸미 ▲필동함박 등 식당 대표 메뉴를 상품화해 출시했고, 현재까지 약 23억원 주문금액을 기록했다.

이번 1주년 기념 행사에선 위 네 가지 상품에 특별 혜택을 더했다. 해당 상품 약 2만 세트를 마련해 상품 별로 특별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SK스토아와 더본코리아 양사는 행사 상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끝장보기’ 혜택을 통해 구매 금액 별로 최대 5만원 쇼핑지원금을 제공하고 최대 10% 적립금 혜택도 준비했다. 아울러 행사 상품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111명의 고객에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연다.

신희권 SK스토아 커머스사업1그룹장은 “많은 소상공인에게 상생의 발판을 마련했던 ‘백종원의 골목맛집’ 프로젝트가 1주년을 맞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프로젝트를 지속하며 많은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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