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감한 쿠키’가 홍보 대사로… ‘쿠키런: 킹덤’, 한마음혈액원과 헌혈 캠페인
[디지털데일리 문대찬 기자] 데브시스터즈 개발 스튜디오 스튜디오킹덤이 개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쿠키런: 킹덤’이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과 ‘달콤한 세상을 위한 작은 용기,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쿠키런: 킹덤은 올 연말부터 헌혈 참여와 따뜻한 생명 나눔 실천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넓은 이용자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쿠키런 지식재산권(IP) 캐릭터를 통해 헌혈에 대한 심적 거리감을 좁히고 더 많은 생애 첫 헌혈자가 동참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캠페인 시작과 함께 한마음혈액원은 쿠키런: 킹덤의 캐릭터 ‘용감한 쿠키'와 ‘뱀파이어맛 쿠키’를 헌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두 캐릭터는 한마음혈액원이 진행하는 각종 행사와 홍보물 제작에 활용돼 헌혈에 대한 친숙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적극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뱀파이어맛 쿠키의 목소리를 연기한 정재헌 성우도 홍보대사로 함께 선정됐다. 정 성우는 헌혈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유명인사로, 이날 헌혈 200회 기념 유공패를 수여했다.
한편, 쿠키런: 킹덤은 청소년·청년들이 미래 헌혈자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 전국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찾아가는 한마음혈액원의 헌혈차 출장활동 시 간식차 지원과 캐릭터 인형 탈 이벤트를 분기별 1회 진행한다. 혈액 수급이 급감하는 겨울방학과 여름 휴가철에는 헌혈자 대상으로 쿠키런: 킹덤 굿즈와 게임 재화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튜디오킹덤의 구성원도 혈액 수급난 극복 노력에 주도적으로 동참한다. 구성원들은 캠페인 기간 동안 연 1회 운영하는 사내 방문 헌혈소에서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첫 사내 방문 헌혈소는 이달 19일 스튜디오킹덤 사옥에 설치된다.
스튜디오킹덤은 향후에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사회 공헌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작년 연말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저소득 환아를 위한 의료비 후원금을 기부한 바 있다.
[DD퇴근길] 현대차, KT 최대주주로…공공 SaaS 활성화 시동
2024-09-19 17:43:48내 아이 경기, 앱으로 본다…스카이라이프, 新 '스포츠 중계' 시장 포문(종합)
2024-09-19 17:37:25코빗 리서치센터, ‘가상자산의 제도권화와 향후 과제’ 보고서 발간
2024-09-19 17:36:01산업은행 노조, ‘천막 농성’ 돌입… 부산이전 반대·불법 조직개편 중단 ‘촉구’
2024-09-19 17:35:37“딥페이크 정의 명확히 해야…규제는 신중히, 다각도로”
2024-09-19 17:3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