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국내 첫 ‘데이터 슈퍼히어로’ 3인 선정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는 국내서 처음으로 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전문가를 선발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넥슨코리아(이하 넥슨) 이재면 데이터 엔지니어, 더핑크퐁컴퍼니 한예성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메가존클라우드 Cloud SA(Cloud Solutions Architect) 데이터팀 최경진 팀장이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슈퍼히어로’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데이터 슈퍼히어로는 현재 전세계 21개국 80명이 활동하는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들은 전세계 데이터 전문가들과 소통하면서 개인 역량을 높이고 스노우플레이크 서비스 개발에도 참여한다. 스노우플레이크 로드맵 회의, 월별 활성화 세션 등에 참여해 개선점을 제안하고 제품 로드맵에 직간접적으로 의견을 개진한다. 고급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선 데이터 활용 트레이닝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한국인 데이터 슈퍼히어로들은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과 관련해 콘텐츠를 확산하고 멘토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본사로부터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넥슨 이재면 데이터 엔지니어는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페타-바이트급 사용자 데이터를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해 고품질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한예성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사일로된 데이터 환경을 통합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백엔드 업무를 맡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Cloud SA 데이터팀의 최경진 팀장은 국내 파트너사 최초로 스노우프로 어드밴스드 자격증을 취득했다. 게임, 금융, 리테일 등 다양한 산업 분야 고객사에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고객 친화적인 데이터 아키텍처를 설계 및 구축한다.
스노우플레이크는 국내 데이터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스노우플레이크 한국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다. 페이스북에서 운영되는 커뮤니티 규모는 오픈 1년6개월 만에 800명을 넘겼다. 스노우플레이크 커뮤니티에 가입한 개발자 및 데이터 전문가들은 자유롭게 네트워킹 모임을 만들어 스터디하거나 데이터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실무 역량을 쌓아 자사 전문가 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모든 스노우플레이크 커뮤니티 회원은 ‘데이터 히어로’로 분류되며, 이 중 커뮤니티에서 사용자 질문 및 도움요청에 적극적으로 답변하고 활동하는 회원은 심사를 거쳐 ‘데이터 슈퍼히어로’로 선정된다.
이수현 스노우플레이크 에반젤리스트는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의 역량을 소개할 수 있는 데이터 슈퍼히어로들이 국내에도 선정되면서 스노우플레이크 코리아 개발자 지원 활동은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가상자산에 몰리지만.... 금융위, "전략자산 보다 불공정 거래 감시가 우선"
2024-11-25 11:24:50조병규 우리은행장 낙마 후폭풍…차기 행장 두고 하마평 무성
2024-11-25 11:15:13AI 인슈어테크 ‘보닥’, 미청구 보험금 청구대행 서비스 시작
2024-11-25 10:57:42북한 배후 해커그룹, 랜섬웨어 조직과 협력…"국제 사이버보안에 위협 초래"
2024-11-25 10:38:45에이아이스페라, 120억원 후속 투자 유치.. AI 기능 확대로 글로벌 공략 속도
2024-11-25 10:1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