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클라우드 라인업 키우는 이글루, 공공 마켓플레이스에 SOAR 솔루션 등록

김보민 기자
[ⓒ 이글루코퍼레이션]
[ⓒ 이글루코퍼레이션]

[디지털데일리 김보민기자] 이글루코퍼레이션(이하 이글루)이 공공기관 전용 마켓플레이스에 자사 솔루션을 등록했다. 공공 고객을 위한 클라우드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이글루(대표 이득춘)는 보안 운영·위협대응 자동화(SOAR) 솔루션 '스파이더 쏘아 온 클라우드(SPiDER SOAR on Cloud)'를 kt클라우드(kt cloud) 공공기관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파이더 쏘아 온 클라우드는 보안 위협 대응 과정을 자동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둔 솔루션이다. 각 조직 상황과 공격 유형에 부합하는 대응 요소를 하나의 과정으로 묶은 '플레이북'과, 클라우드 보안 환경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탐지 공격에 대한 자동 분석·대응을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kt cloud 고객들은 스파이더 쏘아 온 클라우드를 구독해 솔루션을 구축하고 관리 부담을 해소할 수 있다. 보안 위협 탐지에서 대응에 이르는 과정을 단축할 수도 있다.

이득춘 이글루 대표는 "앞으로도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라인업을 확장해 각 조직이 클라우드 보안 운영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민 기자
kimbm@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