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시스원, 고위직 임직원 대상 '성인지 교육' 실시

박기록 기자

지난 20일 (주)시스원 서울 마곡 사옥 메인 콘퍼런스 홀에서 진행된 성인지 교육에 앞서 시스원 이상훈 대표가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중견 IT 서비스기업인 시스원(대표 이상훈, 서일종)이 지난 20일 마곡사옥내 2층 메인 콘퍼런스홀에서 고위직 임직원 및 일반 직원들을 대상으로 성인지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시스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혹시 인지하지 못한 채 발생할 수 있는 직원 간 성과 관련된 불편한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고 서로 간의 성평등 의식과 성 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교육이다.

참석 대상은 2023년 및 2024년 부장 이상 진급자와 팀장급 이상 재직자는 필수 이수 교육으로 대면 교육을 원칙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외부 강사로는 ‘한국여성의전화’에서 이사로 재직 중인 권송자 이사의 강연으로 진행하였으며, 총 참석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시스원의 이상훈 대표는 강의에 앞서 모두 발언을 통해 “본 교육은 임직원 상호 간의 관계를 위한 중요한 교육이며, 점차 여성의 역할이 확대되고 있는 시스원의 각 조직 내에서 깊이 인지하고 조심해야 하는 분야로 이와 같은 교육은 점차 확대해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주자들에게도 온라인 등을 통해 교육의 기회를 늘려나갈 것”이라 말했다.

박기록 기자
rock@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