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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CC 플랫폼, ‘센터플로우’로 새출발

권하영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이경진)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AI) 컨택센터 플랫폼의 서비스명을 ‘센터플로우(CenterFlow)’로 변경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서비스명인 ‘카카오 i 커넥트 센터 SaaS형’에서 ‘센터플로우’로의 변경은 센터플로우(CenterFlow)가 지향하는 ‘사람을 중심(Center)에 두고, 막힘없이 유연한 업무 흐름(Flow)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AI 컨택센터를 활용하는 기업 및 기관들이 더욱 쉽고 직관적으로 AI 컨택센터 플랫폼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센터플로우는 별도 서버나 장비 구축이 필요 없는 구독형 AI 컨택센터 플랫폼이다. 자연어처리(NLU), 음성인식(STT), 지능형 검색 및 추천 솔루션 등 AI 기술이 적용됐다. 상담사의 단순 반복 업무를 대폭 줄일 수 있도록 돕는 대화형 전화 음성봇과 신속하고 효율적인 상담 처리 및 관리를 지원하는 AI 상담 어시스턴트가 있다.

특히 센터플로우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콜 인프라 및 상담 앱 제공 ▲손쉬운 맞춤형 AI 음성봇 개발 프로세스 ▲홈페이지에서 가입부터 개통까지 이뤄지는 신속하고 간편한 도입이 가능하다.

우선,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콜 인프라와 상담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특별한 교육 과정 없이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친숙하고 표준화된 구성 및 레이아웃을 제공하며 한눈에 들어오는 통계·대시보드·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통해 상담사의 효율을 크게 개선한다.

또한, 미리 학습된 다양한 산업별 맞춤 봇 템플릿을 통해 AI나 컨택센터 관련 전문 지식이나 기술 없이도 간편하게 봇을 구축하고 학습시킬 수 있다. 리테일·이커머스·숙박·병원·레스토랑 예약 등 다양한 산업별 특화 AI 음성봇을 활용할 수 있으며, 예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입력해 손쉽게 봇을 학습시킬 수 있다.

아울러,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실시간 견적·자동 결제·사전테스트 환경 제공·커스터마이징·서비스 개통 등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사전에 미리 체험해 보고 도입을 결정할 수 없었던 타 서비스들과 달리, 센터플로우는 실제 사용 환경과 동일한 테스트 환경을 제공해 기업 고객이 미리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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