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SW융합협의회, 남서울대학교와 산학협력 ‘맞손’

이안나 기자
SW융합협의회 변경수 회장(우)과 남서울대학교 윤승용 총장 [ⓒ SW융합협의회]
SW융합협의회 변경수 회장(우)과 남서울대학교 윤승용 총장 [ⓒ SW융합협의회]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한국소프트웨어협회 산하 소프트웨어(SW)융합협의회는 26일 남서울대학교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측은 이날 업무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분야 신기술 및 현장 정보 교환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학생 장학 지원, 특강, 현장실습, 인턴십 및 취업 기회 제공 ▲기타 각 기관 간 역량과 경험을 공유한다는 내용에 합의했다.

남서울대학교 제2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SW융합협의회 변경수 회장과 남서울대학교 윤승용 총장 등 관련자들이 참석해 산학협력을 다짐했다.

변경수 회장은 “남서울대와의 산학 연계 활동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고 지역 산업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양측이 다양한 교류를 확대함으로써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윤승용 총장은 “이번 SW융합협의회와의 협약을 통해 남서울대학이 블록체인, 메타버스, SW교육 등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고 미래성장동력에 가속 엔진을 달게 됐다”며 “상호 간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산하 SW융합협의회는 SW융합 기술에 대한 실증적 분석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SW융합 서비스 수요 시장 확대와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1년 발족했다. 지난 1월 변경수 넥스트인프라 대표가 7대 회장에 취임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