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 스마트팩토리 운영 최적화 위한 지능형 솔루션 선보여
-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참여
- "디지털 전환 간소화 지원...안전한 산업현장 구축"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아비바(한국 대표 오재진)가 지난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아시아 대표 스마트 공장 자동화 산업전인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해 최신 솔루션을 선보였다.
아비바는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필요한 아비바의 최신 솔루션 소개와 함께 데모 세션을 마련, 제조 기업들이 인더스트리얼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독창적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아비바는 이번 전시회에서 ▲아비바 유니파이드 오퍼레이션 센터(AVEVA Unified Operations Center) ▲아비바 PI 시스템(AVEVA PI System) ▲아비바 인터치 HMI ▲아비바 인사이트(AVEVA InTouch HMI, AVEVA InSight) 등 주요 제품을 선보였다.
'아비바 유니파이드 오퍼레이션 센터'는 지속가능한 디지털 혁신을 위한 기업용 시각화 솔루션이다. 단일 화면에서 엔지니어링, 운영, 비즈니스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 다기능 협업 기능으로 기존 시스템에서의 사일로 현상을 극복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생산성을 높인다.
'아비바 PI 시스템'은 엣지에서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실시간 데이터 관리 솔루션이다. 사업 부문 전반의 종합 정보에 대한 액세스를 간소화하고 자산 건전성에서 생산, 및 환경, 안정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안전한 셀프서비스 도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선별된 정보를 바탕으로 고급 분석 프로젝트 진행을 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비바 인터치 HMI'는 HMI(인간-기계-인터페이스) 시각화 소프트웨어다. 시스템 운영자가 산업 자동화 시스템과 사용자의 상호작용이 최적화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욱 스마트한 상황 인지 기능을 통해 HMI 그래픽뿐만 아니라 분석결과 및 설비종합효율 정보를 제공한다. 또,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솔루션인 아비바 인사이트를 활용해 다양한 목적의 알고리즘을 생성할 수 있어 자산 관리 및 생산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가이드를 얻을 수 있다.
오재진 아비바코리아 대표는 "아비바는 우리 제조기업들이 산업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혁신에 이르는 디지털 전환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아이디어가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안전한 산업현장을 구축하는 등 지속가능한 성장 파트너로서 협력의 폭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풍, 고려아연으로부터 받은 배당금만 1조 1300억원
2024-11-24 14:28:03은행권 대출 민원 작년 대비 '껑충'… 금리인하기인데 왜?
2024-11-24 14:14:19[OTT레이더] 협박전화 한 통에…넷플릭스·웨이브 '지금 거신 전화는'
2024-11-24 13:04:04[DD 주간브리핑] 이재용 삼성전자 경영권 항소심…KBS 사장 후보자 추천과정 현장검증
2024-11-24 13:01:33온라인 금융상품, 다이내믹 프라이싱(DP) 시대 오나?
2024-11-24 12:2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