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센드버드, 고객 알림 메시지 솔루션 ‘비즈니스 메시징’ 출시

이종현 기자
[ⓒ센드버드]
[ⓒ센드버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인공지능(AI)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센드버드가 새로운 고객 알림 메시지 솔루션을 공개했다.

센드버드는 작년 자사가 출시한 ‘노티피케이션’을 한층 강화한 솔루션 ‘비즈니스 메시징’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노티피케이션은 자사 애플리케이션(앱)을 가진 기업이 마케팅 프로모션, 각종 구매, 배송, 예약 현황 등 알림을 인앱(In-App) 알림 메시지로 제작해 발송하는 솔루션이다. 비즈니스 메시징은 발송 채널 추가, 시퀀스(Sequence, 순차) 발송 등 기능을 업데이트해 알림 메시지 발송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다.

비즈니스 메시징은 인앱 알림, 푸시 알림 발송과 더불어 카카오톡, 문자와 같이 기업이 기존에 쓰던 알림 채널과의 연동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다. 또 알림 채널별 메시지 발송, 도달, 노출, 읽음 여부를 기업이 직접 트래킹할 수 있어 고객의 메시지 열람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와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개발 도구를 결합한 로우코드 솔루션으로, 코딩 지식이나 경험이 없는 비개발자 부서의 담당자들도 알림 메시지를 맞춤형으로 디자인하고 제작해 발송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기업이 기존에 활용하고 있는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세일즈포스, 브레이즈, 클레버탭 등과도 연동 가능하다.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는 “센드버드 비즈니스 메시징은 고객 소통 채널을 자사의 앱으로 시작해 고객 반응에 따라 다양한 채널로 효과적인 소통이 가능한 만큼 알림이 활용되는 모든 산업 분야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