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HR솔루션으로 커리어 관리까지… 워크데이, 18일 웨비나 개최

이안나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인공지능(AI) 시대에 접어들면서 전 세계적으론 인재 확보를 위한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 효과적인 방법은 이미 보유하고 있는 인재에 투자하는 것. 인력 이탈을 줄이기 위해선 긍정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해야할 뿐 아니라 올바른 의사결정이 중요해졌다.

인사관리(HR) 솔루션은 비즈니스 효율성과 경쟁력을 크게 향상할 수 있는 중요한 전략으로 꼽힌다. 가령 단순 업무를 자동화해 HR 담당자 업무 효율성이 증가하고, 이들은 더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데이터를 입력하고 처리하는 과정에서 오류도 최소화한다. AI는 채용·배치·성과관리 등 인사 영역에서 효율성과 정확성을 더욱 높였다.

직원들은 자신의 근무시간과 휴가, 급여 명세서 등을 쉽게 조회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HR 솔루션을 통해 각 직원 성과관리와 교육, 피드백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커리어·스킬 성장과 관리를 원하는 직원들은 제한된 오프라인 인적 네트워크 한계에서 벗어나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사례를 확인하고 비슷한 목표를 직원들과 연결도 가능해진다.

결국 HR 솔루션은 HR 담당자와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정확성을 높이는 것 뿐 아니라 기업 문화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각 직원들이 기업 역량 실체이자 제품·서비스를 만들어내는 핵심 자산임을 강조할 수 있게 돼서다. 고도화된 HR솔루션 도입이 장기적으로 비용 절감과 직원 만족도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이유다.

인재 확보가 치열해진 시대적 분위기를 반영해 오는 17일 오후 2시 <디지털데일리> 플랫폼 ‘DD튜브’에선 ‘WOW! 워크데이(Workday) 직원들이 말하는 Workday’ 웨비나가 진행된다. 워크데이는 포룬500대 기업 절반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 인사 시스템이다.

이번 웨비나는 HR담당자와 직원이 워크데이 솔루션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소개하는 첫 번째 세션이다. 기업용 인사·재무 솔루션 기업 워크데이는 많은 고객 사례를 보유하고 있지만, 기업 워크데이 역시 워크데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다.

특히 이번 웨비나에선 워크데이 직원들이 솔루션 워크데이를 어떻게 바라보고 활용하고 있는지 실 사용자 입장에서 사례들을 직접 소개한다.

웨비나 참관은 디지털데일리 홈페이지 관련 행사 안내창을 통해 사전 등록하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