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전자랜드, 경남 창원 매장서 제2회 로봇 전시 체험 이벤트 진행

옥송이 기자

전자랜드, 제2회 로봇 전시 체험 이벤트 진행. [ⓒ전자랜드]
전자랜드, 제2회 로봇 전시 체험 이벤트 진행. [ⓒ전자랜드]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전자랜드가 26일부터 28일까지 경남 창원시 소재의 '전자랜드 상남점' 행사 존에서 로봇 전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발표했다.

먼저 '로봇 개'로 불리는 4족 보행 로봇을 활용해 손 흔들기, 앉기, 점프하기, 춤추기 등 실제 강아지가 하는 동작을 구현시킬 수 있다. 행동 감지 기술이 탑재돼 있어 로봇 개와 산책도 가능하다.

일상 대화와 놀이를 통해 정서적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반려 로봇도 마련했다. 사용자가 원하는 모습으로 직접 로봇을 제작한 뒤 코딩을 통해 각종 명령이 가능한 코딩 로봇 체험 공간도 있다.

로봇을 활용한 게임 대회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드론을 조종해 링을 차례로 통과하는 게임인 드론 미션 임파서블 대회와 동물 로봇을 활용한 동물 로봇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1위를 차지한 고객에게는 전국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전자랜드 포인트 2만점과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다양한 부대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는 행사장 내 키즈 존에서 에어바운스와 트램펄린을, 자녀를 기다리는 보호자는 네일아트 부스에선 각종 네일아트와 손톱 관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든 고객은 매장 밖 푸드 트럭에서 아메리카노 혹은 아이스티를 제공한다.

한편 전자랜드는 지난 10일 상남점의 리뉴얼을 진행했다. 노후화된 시설을 교체하고 동선을 재배치했다. 새 단장을 기념해 전자랜드는 오는 30일까지 고객이 6가지 가전제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55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무더위를 대비하는 고객을 위해 에어컨 행사 모델을 최대 47% 할인한다.

옥송이 기자
ocksong@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