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폴라리스오피스, 맥OS용 온디바이스 오피스 AI 출시

이종현 기자
[ⓒ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전자문서 소프트웨어(SW) 기업 폴라리스오피스가 애플의 운영체제 맥(Mac)용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출시했다.

9일 폴라리스오피스는 인터넷 연결 없이 사용 가능한 ‘온디바이스 오피스 AI 포 맥(for Mac)’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의 대규모언어모델(LLM) ‘솔라(Solar)’가 탑재됐다.

폴라리스오피스가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한 비행기, 야외에서도 AI가 탑재된 오피스 SW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온디바이스 AI 특성상 문서 및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차단했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AI가 실생활에도 적용되면서 장소를 불문하고 사용 가능한 온디바이스 서비스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폐쇄망 환경에서도 설치형으로 활용 가능한 만큼 기업이나 정부기관에서도 사용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또 AI 칩셋 등의 기술 발전으로 온디바이스의 기능도 향상될 것이라며 윈도용 오피스 AI도 개발하는 등 AI 기능을 지속 발전시켜 수익성을 극대화하겠다고도 피력했다.

한편 애플은 최신 태블릿 PC인 신형 아이패드 프로와 에어를 지난 7일(현지시각) 출시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애플의 신제품 출시는 온디바이스 AI 확산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