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중기부, ‘현장적용’ 분야 스마트제조혁신 R&D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양민하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스마트 제조혁신 고도화 및 스마트공장 공급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스마트제조 3대 핵심분야의 공급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중기부는 13~14일 양일간 서울과 대전에서 스마트제조혁신 기술개발사업(현장적용 분야)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제조혁신 기술개발사업(현장적용 분야)의 사업개요, 지원내용, 신청자격, 접수·평가일정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트제조혁신 기술개발사업은 스마트제조 3대 분야(첨단제조, 유연생산, 현장적용)의 핵심 공급기술 고도화는 물론, 기술개발 결과물의 실증단계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스마트제조 3대 분야 중 제조현장에 직접 적용가능한 공정단위의 디지털화 기술개발에 초점을 둔 ‘현장적용’ 분야 195개 과제를 선정해 지원(과제별 최대 3년, 4억5000만원 이내)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5월 16일부터 6월 3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모집 분야는 중소기업 제조현장의 디지털화 기술(설비, 공정, 사람)이다. 산·학·연 전문가의 상세기획 및 검증, 공청회 등을 통해 선정된 30개의 기술품목 내에서 자율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현장 요구에 부합하는 기술개발로 결과물이 시장에 빠르게 확산될 수 있도록 현장 실증이 가능한 기술수요 제조기업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해야 한다.

김우순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정책관은 “현장적용 기술개발은 제조현장 노하우의 디지털화와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연구개발(R&D)”이라며 “본 사업설명회를 통해 중소기업들의 제조현장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이 보다 더 많이 개발되어야 하고, 이를 위해 능력있는 중소기업들이 기술개발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양민하 기자
ym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