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테크인, 수원시와 스마트도시 조성 맞손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카카오 IT 솔루션 자회사 디케이테크인(대표 이원주)은 4일 수원특례시청 본관에서 ‘스마트도시 수원 조성 업무 협약식’을 진행, 유수의 지자체·기업·대학과 8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김계영 디케이테크인 부사장을 비롯해 라구나 인베스트먼트, SK텔레콤, 제일엔지니어링, KT, 성균관대학교, 아주대학교 등 스마트도시 수원 업무 협약에 참여한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들은 혁신과 디지털 포용에 기반한 스마트도시 수원 조성 사업에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발굴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내용은 ▲수원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부합되는 스마트 서비스 제안 ▲신규 스마트 서비스 구축·유지보수비 절감 지원 ▲기존 서비스 디지털 전환 제안 등이다.
디케이테크인은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서비스 구축을 담당할 예정이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도시 서비스 및 데이터허브와 클라우드 연계 시스템 등 디케이테크인의 디지털전환(DX) 사업 경험이 적용될 계획이다.
"기세 심상치 않네" 랜섬허브 공격, 한국도 안전하지 않다
2024-11-24 09:49:38[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