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이직 준비에 단 3시간" 원티드랩 '프리온보딩 원데이 포트폴리오 챌린지' 개최

이건한 기자
ⓒ 원티드랩
ⓒ 원티드랩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HR 테크기업 원티드랩이 구직자의 포트폴리오 준비를 돕는 '프리온보딩 원데이 포트폴리오 챌린지'를 오는 22일, 29일에 개최한다. 단 3시간으로 그동안의 업무 이력과 성과를 요약하고 각자의 직무 역량을 담아낸 포트폴리오 구성을 도울 계획이다.

이번 챌린지 참여 대상은 5만5000명 규모의 직무 역량 향상 초단기 프로그램 '프리온보딩 챌린지' 수강자다. 챌린지는 ▲PM⋅PO⋅서비스 기획 ▲프론트엔드⋅백엔드 개발 ▲디자인 ▲마케팅 등 직군별로 나눠 진행된다.

참여자는 사전에 포트폴리오 초안 작성 가이드가 제공되며 이에 따른 개별 포트폴리오를 1차로 작성하게 된다. 이어 챌린지 당일 해당 포트폴리오에 대해 멘토의 구체적인 피드백이 제공되며 이를 바탕으로 포트폴리오 수정 및 보완이 이뤄진다. 완성된 포트폴리오는 원하는 공고에 즉시 활용 가능한 수준을 목표로 한다.

챌린지 신청은 오는 17일까지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 내 커리어탭에서 이뤄지며 직군별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행사는 이달 22일과 29일 두 번에 걸쳐 서울 송파구 잠실 소재 원티드랩 사무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22일은 ▲PM·PO·서비스 기획 ▲프론트엔드·백엔드 직군, 29일은 ▲디자인 ▲마케팅 직군이 대상이다.

정승일 원티드랩 커리어사업부문장은 "포트폴리오 작성은 신입 및 주니어 직장인들이 취업·이직 준비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이라며 "온라인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섬세한 피드백으로 단 3시간이면 취업⋅이직을 도와줄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