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GS ITM, 프로텐과 손잡고 AI 검색 시장 공략

권하영 기자
(왼쪽부터) 이윤석 GS ITM 전무, 박재완 프로텐 대표 [Ⓒ GS ITM]
(왼쪽부터) 이윤석 GS ITM 전무, 박재완 프로텐 대표 [Ⓒ GS ITM]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GS ITM은 인공지능(AI) 검색 솔루션 구축 전문기업 프로텐과 AI 검색 솔루션 총판 및 마케팅에 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GS ITM은 프로텐의 AI 기반 검색 솔루션을 자사의 기업용(B2B) 엔터프라이즈 사업에 통합해 고객에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AI 모델을 활용한 다양한 검색 분야에서 영업 기회를 확보하고, 거대언어모델(LLM)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다.

GS ITM은 폭넓은 영업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고객의 방대한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검색하는 AI 기반 검색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금융·에너지화학·유통·대학·공공 등 다양한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프로텐의 AI 기반 검색 솔루션을 접목한다.

박재완 프로텐 대표는 “이번 협약은 자사 검색 솔루션을 다양한 사업으로 확대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GS ITM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구축과 고객 비즈니스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석 GS ITM 전무는 “최근 챗GPT 등 LLM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프로텐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시장 수요에 부합하는 사업 기회를 발굴해 AI 검색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질 것”이라고 전했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