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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디 신규 메신저 AI 기능 '스프링클러', LF푸드와 클로즈베타 진행

이건한 기자
LF푸드에 잔디 AI 활용 교육을 진행하는 서준호CTO. [ⓒ 토스랩]
LF푸드에 잔디 AI 활용 교육을 진행하는 서준호CTO. [ⓒ 토스랩]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업무용 협업툴 잔디(JANDI) 서비스사인 토스랩이 종합식품기업 LF푸드와 신규 메신저 인공지능(AI) 기능인 '스프링클러(Sprinkler)'와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스프링클러는 기업 내 소통의 비효율을 개선하고 업무 자동화를 촉진하는 AI다.

토스랩은 지난 달 사내에서 스프링클러 알파 테스트를 마쳤으며 이번 베타 테스트를 통해 LF푸드의 전사 임직원이 잔디 내에서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스프링클러의 주요 기능은 ▲채팅방 맥락 요약 ▲입력창 AI모드 ▲메시지 및 문서 요약 ▲원클릭 메시지 번역 ▲이미지 내 텍스트 추출 등으로 사용자는 자연어를 통해 직관적이고 빠르게 정보를 탐색하고 요약하며 생성할 수 있다.

스프링클러의 원활한 활용을 위해 토스랩의 서준호 CTO는 LF푸드 임직원을 대상으로 ‘잔디 AI 기능 활용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스프링클러 기능 안내 및 프롬프트 사용법부터 직무에 따른 AI 활용 방법까지 폭넓게 제공해 임직원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스프링클러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LF 푸드 관계자는 "LF푸드의 AI 전환(AI Transformation)의 첫 단계로 잔디와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업무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고, 생산성 및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잔디가 LF푸드의 AI 활용 수요를 충족시키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서 CTO는 "이번 베타 테스트는 사내 시스템과의 확장 가능성 및 비용 효율성을 분석하고, 고객 의견을 반영해 실질적으로 기업에 유용한 AI 기능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스프링클러가 기업의 데이터 활용 가치를 높이면서 소통과 협업 수준을 높이는 주요 기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토스랩은 LF 푸드와 클로즈 베타 이후 오픈 베타를 거쳐 2025년 잔디 유료 고객을 대상으로 스프링클러 기능의 상반기 그랜드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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