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트렌드마이크로,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19년 연속’ 리더로 선정

최민지 기자
[ⓒ 트렌드마이크로]
[ⓒ 트렌드마이크로]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트렌드마이크로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엔드포인트 보안 플랫폼(EPP) 부문에서 2002년부터 올해까지 19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김진광)는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발행한 ‘202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드포인트 보안 플랫폼’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 케빈 심저(Kevin Simzer)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엔드포인트는 비즈니스 운영에 매우 중요해, 보호해야 할 귀중한 자산이자 위협 행위자의 주요 표적”이라며 “엔드포인트 수와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통합 솔루션이 필수적으로 대두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트렌드마이크로는 트렌드 비전 원이라는 통합 보안 단일 플랫폼을 통해 위협 보호, 탐지 및 대응을 통해 보안을 강화하고, 규정 준수를 보장하며 IT 워크로드를 줄이고 있다”고 말했다.

‘트렌드 비전 원’은 물리적 엔드포인트는 물론 서버, 클라우드 워크로드, 가상머신을 보호해 기존 엔드포인트 보안 기능을 확장하는 솔루션이다. 제로트러스트 기반으로 사전 예방적 보안 조치를 위한 확장된 탐지·대응(XDR)과 위협 인텔리전스, 보안정보·이벤트 관리(SIEM), 오케스트레이션, 빌드 파이프라인, 공격 표면 관리(ASRM), 기타 솔루션과의 서드파티 통합을 제공하고 있다.

가트너는 최신 매직 쿼드런트 선정에 대해 “매직 쿼드런트 리더로 선정됐다는 것은 솔루션 공급업체가 전반적인 실행 능력과 제품 및 기술적 비전의 완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했을 때 매우 균형 있고 일관되게 솔루션을 발전시키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이어 “광범위하고 긴밀하게 통합된 워크스페이스 보안 기능, 심층 엔드포인트탐지·대응(EDR) 기능,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패키지화된 서비스, 기업 고객을 위한 검증된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며 “보안 도구 및 보안 사고 관리 기능을 통합 또는 융합할 수 있는 종합적인 XDR 플랫폼을 제공하는 솔루션 공급업체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언급했다.

최민지 기자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