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11] 3D 안경도 명품으로…삼성전자, 오스트리아 명품 브랜드와 제휴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가 세계적인 명품 안경 브랜드 ‘실루엣(Silhouete)’과 디자인 제휴를 통해 명품 3D 안경을 선보인다.
2일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1에 디자인과 편의성을 대폭 높인 초경량 명품 셔터글래스 3D 안경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이번 CES 2011에서 최고 혁신상(Best Innovation Award)을 수상하며 일찌감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오스트리아 명품 안경 브랜드 ‘실루엣’의 안경은 사용자가 착용감을 거의 느낄 수 없을 정도로 가벼운 것이 특징. 나사가 사용되지 않은 힌지로 구성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도 유명하다. 실루엣은 이러한 설계의 우수성을 미국 우주항공국(NASA)으로부터 인정받아 2005년 미국 우주왕복선 디스커버리호 탑승 승무원이 사용한 ‘우주인 안경 브랜드’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삼성전자가 실루엣과 디자인 제휴로 선보이는 세계 초경량 명품 3D 안경은 가볍고 편안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안경을 썼다는 사실조차 잊을 만큼 착용감이 좋다고 설명했다.
최첨단 소재가 적용된 삼성 명품 3D 안경은 무게가 28g에 불과하다. 셔터글래스 3D 안경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가볍다. 기존 3D 안경과 비교해도 10g 이상 가벼워졌다. 전면 프레임과 다리를 연결하는 힌지가 없고 일자형이었던 기존 3D 안경 다리와 달리 사용자의 머리에 감기도록 유연한 소재를 써 디자인한 것도 특징이다.
사용자의 코 높이에 따라 교체할 수 있는 코 받침과 함께 성인·아동에 상관없이 최적의 착용감을 제공한다. 따라서 더 이상 성인용·아동용 3D 안경을 별도로 구입할 필요가 없어졌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3D 안경에서 가장 많은 무게를 차지하는 구동회로와 배터리를 안경다리의 귀 뒤쪽 후방에 배치함으로써 안경 전면 프레임과 다리 부분의 무게 중심 비율을 50:50으로 설계, 착용감과 직결되는 코에 걸리는 무게를 줄였다.
다양한 첨단 기능들을 대거 적용해 사용 편의성도 대폭 개선했다. 충전기에 올려만 놓으며 무선으로 자동 충전되는 와이어리스 차지 레디(Wireless Charge Ready)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3D 안경을 충전하기 위해 일일이 전원에 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다.
별도의 전원버튼 없이 사용자의 착용 여부를 감지하여 전원을 자동으로 전원을 켜고 끄는 기능도 탑재됐다. 더불어 안경 착용자의 개별 시력에 맞는 시력보정렌즈를 탈·부착하는 방식이어서 누구나 사용이 편리하다.
전성호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업계 최초 3D 도수 안경에 이어 명품 안경 전문 브랜드와의 협력으로 편안한 3D 시청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치에 더욱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삼성전자는 세계 최고의 3D 제품 제조 업체로서 완벽한 3D 엔터테이먼트 환경이 구축될 수 있도록 제품 기술 개발은 물론 다양한 3D 콘텐츠 확대와 편안한 액세사리 개발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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