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 선도기업] SAS “데이터 폭증하는 소셜시대, 분석 시장 주도”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전 세계 분석 소프트웨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SAS는 기존의 분석 역량을 MSC(Mobile, Social, Cloud) 시대 흐름에 맞도록 새로운 전략과 기술을 내 놓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소셜 미디어 분석 솔루션이다. 이는 트위터, 페이스북, 각종 웹 게시판 등 인터넷 상의 여론을 분석해 타켓 마케팅 및 브랜드 경험을 관리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SNS는 단순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넘어 세계 8억여 명의 사용자들 간 소통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어 이를 전략적으로 이용하면 고객의 진정한 요구를 파악할 수 있다.
지금까지 기업은 비즈니스 최적화를 위해 기업 내부의 정형데이터로 비즈니스 분석모델을 구축해 활용하고 있었다. 이름, 나이, 성별, 지역 등으로 구별된 정형 데이터는 분석 모델을 구성하기는 상대적으로 쉽지만, 고객의 모든 정보를 담고 있지 못했다.
하지만 고객의 목소리(VOC) 데이터, 웹, 이메일, 블로그, 소셜 미디어 등 기업 내∙외부의 비정형데이터에 담겨 있는 고객 정보가 점점 더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때문에 소셜 미디어 등 비정형 데이터 분석에 대한 중요성이 커져가고 있는 상황이다.
SAS는 이를 위한 솔루션으로 ▲소셜 미디어 분석 도구(SMA 솔루션) ▲고객 간 관계 분석 도구(SAS 커스터머 링크 애널리틱스)를 보유하고 있다.
SAS SMA솔루션은 소셜 미디어 상에서 사람들이 주고받는 대화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기업 이미지 및 브랜드에 대한 평판, 호의적 반응 및 부정적 요소를 분석할 수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SAS SMA 솔루션은 기사, 사설, 기고 등 등 전문사이트와 블로그 등을 분석해 조기 경보 시스템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회사, 조직, 브랜드에 미치는 호의적이거나 부정적인 영향력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종래의 미디어∙캠페인 및 소셜 미디어 활동 간의 상호 영향을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어 시장 데이터(블로그)와 고객 데이터(설문 및 웹 형식)를 병합해 고객층 또는 시장에 퍼져있는 소비자 심리와 고객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트위터 같은 주요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 등에서 각종 온라인 대화 내용을 수집할 수 있다. 또 수 많은 웹 사이트의 댓글이나 게시판에서 의미 있는 평가를 찾아내 통합분석을 수행한다. 2년치 이상 분량의 대화 이력 정보를 지속적으로 저장하고 관리한다.
[IT위클리템] 소비자 니즈 충족…캐논 '셀피 포토프린터', WD '콘솔용 SSD' 출시
2024-11-16 14:11:51[尹정부 ICT점검] ‘디지털정부 1위’ 성과 이면에 장애대응·격차해소 과제로
2024-11-16 10:39:44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