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GTC아시아2011] MSC 시뮬레이션 솔루션 엔비디아 GPU 가속 지원

한주엽 기자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업체인 MSC소프트웨어가 엔비디아 그래픽처리장치(GPU)의 가속 기능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내놨다.

15일 엔비디아는 MSC소프트웨어가 자사 시뮬레이션 솔루션인 MSC 나스트란 2012의 GPU 가속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SC 나스트란 2012는 유한요소해석(FEA) 솔루션으로 다양한 분야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작업에 활용된다. GPU 가속 버전은 CPU로만 작업했던 이전 버전 대비 최고 5배의 개선된 성능을 제공, 항공기나 우주선 등 핵심 시스템 설계 작업이 보다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테드 베르트하이머 MSC소프트웨어 시니어 디렉터는 “MSC 나스트란 2012는 쿠다(CUDA) 기반 GPU 가속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적게는 1.5배, 많게는 5배까지 성능을 개선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앤드류 크레시 엔비디아 전략 제휴그룹 총괄 매니저는 “단일 및 복수 GPU 가속을 지원하는 MSC 나스트란 2012을 사용하면 시뮬레이션 소요 시간은 크게 줄이되 완성도는 높이고, 설계 품질 또한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한주엽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