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흔들면 주변 사람과 연결…씨온, 삼성 기어S용 서비스 출시

이대호

기어S 씨온 흔들기(왼쪽), 기어S 씨온 흔들기 결과 주변 친구 확인 화면(오른쪽)
기어S 씨온 흔들기(왼쪽), 기어S 씨온 흔들기 결과 주변 친구 확인 화면(오른쪽)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치기반서비스 전문기업 씨온(www.seeon.kr 대표 안병익)은 삼성전자 스마트시계 기어S에 ‘흔들기’ 모션으로 주변 씨온 사용자를 서로 연결(매칭)시켜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씨온의 흔들기 기능은 휴대폰을 흔든 사람들을 가까운 순으로 연결, 새로운 친구를 만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씨온 고유의 기능이 이번에 기어S에도 적용됐다. 이용자가 기어S에서 씨온을 실행하고 기어S를 흔들거나 화면 중앙의 버튼을 누르면 주변 친구 정보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성별, 나이, 씨온 닉네임, 나와의 거리 등 간단한 정보를 확인하고 스마트폰과 연동돼 사용자의 상세한 정보 및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씨온의 안병익 대표는 “삼성전자 기어S 용 씨온 서비스 출시는 삼성전자의 신기술이 집약된 스마트워치와 결합되어 재미있고 매력적인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버전의 씨온 서비스로 만나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한편 씨온은 회사명과 같은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씨온’을 서비스 중이다. 씨온 앱은 현재 누적 다운로드 500만건을 돌파했다. 기어S용 씨온 앱은 삼성전자 기어S와 연결된 스마트폰의 기어매니저 내 삼성 기어앱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