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IFA2015] “이것이 삼성 기어S2”

이민형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삼성전자는 3일(현지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삼성 기어S2 쇼케이스’를 열고 제품을 공개했다. 기어S2는 손목형 웨어러블 제품이다. 2013년 10월 갤럭시기어 첫 출시 이후 7번째 제품이며, 처음으로 원형 디자인을 갖췄다.

‘삼성 기어S2’는 원형 디자인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했다. 디스플레이 테두리에 위치한 원형 베젤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알림 메시지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원형 베젤을 왼쪽으로 회전할 경우 문자, 전화 등의 알림 메시지에 접근하며, 오른쪽으로 회전할 경우에는 사용자가 설정해 놓은 다양한 앱으로 접근 가능하다.

‘삼성 기어S2’는 ‘기어S2’와 ‘기어S2 클래식’ 2종으로 출시된다. ‘삼성 기어S2’는 간결한 디자인으로 다크 그레이와 실버 2종류의 색상으로 나온다. ‘삼성 기어S2 클래식’은 전통적인 시계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프리미엄 블랙 컬러에 가죽 스트랩을 채용했다. 스트랩과 밴드는 교체가 가능하다.

‘삼성 기어S2’는 한번 완충시 2~3일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 효율을 개선했으며, 무선 충전 기능도 탑재됐다. 제품 구입시 무선 충전 독(Dock)도 제공된다. 출시는 10월로 예정돼 있고 가격은 미정이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