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랩, 유해사이트 차단 솔루션 ‘AISWG’ CC인증 획득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은 유해사이트 차단 솔루션인 보안 웹 게이트웨이(AISWG)가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CC인증을 획득한 모니터랩의 AISWG는 클라이언트에서 웹으로 연결되는 구간을 보호하는 솔루션으로, 모든 웹 트래픽을 제어한다. 이러한 기능으로 URL 필터링을 통한 유해사이트 차단 및 비업무 사이트 등에 대한 접근제어와 데이터 유출방지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이 제품은 샌드박스(Sandbox) 기술을 활용한 행위기반 분석기법으로 제로데이 공격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가능해 기존 URL 필터링 솔루션의 단점을 보완했다.
모니터랩의 AISWG는 특허받은 ‘트랜스페어런트(Transparent) 게이트웨이 기술’로 설치시 기존 인프라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한 번에 구성할 수 있다. 인라인, 미러링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이 가능하고, 바이패스 및 고가용성(HA)도 제공한다.
이광후 모니터랩 대표는 “최근 소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워터링홀 기법으로 유입되는 악성 URL감염경로가 증가하고 있다. 기존 URL필터링 솔루션은 악성 파일 다운로드와 지능형지속위협(APT) 공격에 취약하지만 AISWG는 이러한 공격은 물론, 검색엔진이나 번역사이트에 포함된 URL도 인식하도록 설계돼 실시간 신규 악성 URL을 업데이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이번 AISWG의 CC인증 획득으로 통해 유해사이트차단기능이 가능한 어플라이언스의 우수한 기능을 입증받은만큼, 국내외 기업정보보안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유지 기자>yjlee@ddaily.co.kr
오픈AI, o1보다 더 강력한 o3 예고…개발자·연구자 대상 사전 테스트 실시
2024-12-21 08:02:48뒤숭숭한 정국에도 매서운 이복현… "금융지주사 검사 결과 발표, 원칙대로 '매운맛' 유지"
2024-12-20 17:36:50[DD퇴근길] 우티, 티맵 손 떼고 우버 단독체제…넷플릭스에 올라탄 SBS
2024-12-20 17: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