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아이온컴즈, SBS 방송콘텐츠 온라인 퍼블리싱 시스템 구축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www.i-on.net 대표 오재철)는 SBS 방송 콘텐츠의 온라인 퍼블리싱 시스템(OPS)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SBS에서 대대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온라인 퍼블리싱 시스템(OPS)은 온라인 및 모바일 동영상 유통 환경 변화에 대한 빠른 대응이 가능한 플랫폼이다. 기존 방송사 내부에서 활용하는 사용하는 콘텐츠제작 시스템이나 디지털 아카이브 시스템과는 다른 차원의 개방형 콘텐츠 유통 플랫폼이라는 설명이다.

OPS프로젝트가 완료되면 SBS는 기존의 프로그램 단위의 메타데이터 관리에서 벗어나, 장면(Scene)단위로 방송 콘텐츠를 분류, 관리하게 된다. 세분화돼 관리되는 방송 콘텐츠는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채널로 서비스된 이후에도 해당 동영상의 조회수, 시청자 단말기 정보 등 다양한 정보의 트래킹이 가능해 콘텐츠의 지속적인 성과 관리도 가능하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 기술로 도입되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ICE(I-ON Content Ecosystem)솔루션은 방송 콘텐츠의 수집, 관리부터 유통, 서비스에 걸친 전반적인 콘텐츠 생태계 구축에 특화됐다. 대용량 트래픽의 효율적인 처리와 유연하고 즉각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