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헤이즐캐스트, 차세대 데이터 플랫폼 공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헤이즐캐스트(www.hazelcast.com)가 오는 10일, 세계에서 두 번째로 헤이즐캐스트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한다.

인메모리 데이터 그리드, 인메모리 컴퓨팅 솔루션 업체인 헤이즐캐스트는 하둡 기반의 빅데이터 기술을 대체함과 동시에 단점으로 지적되어온 ‘동적 데이터(Dynamic Data) 실시간 프로세스까지 커버하는 새로운 버전을 12월 방한 기간을 통해 개발자 커뮤니티 및 국내 포털사에서 공개하는 이벤트를 가진다.

이번에 서울에서 선보이게 되는 업데이트 버전은 지난 11월 15일에 벨기에서 열린 데복스(Devoxx)행사에서 처음 소개된 후, 세계에서 두번째로 한국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헤이즐캐스트 CEO 그레그 럭 회장이 글로벌 자바 커뮤니티 (Java community process)상임위원(executive committee)으로 재 신임 된 것을 계기로 한국 자바 개발자 커뮤니티의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창구로 국내 기업인 제이엘에스텍사와 협력관계를 발전시켜 나갈계획이다.

헤이즐캐스트는 이번 방한을 통해 사물인터넷, 자율주행관련 텔레메트릭스, 스마트산업 등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반 기술이 북미시장과 유럽시장에서 실제 적용되고 있는 사례와 빅데이터 기반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