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7’ 오는 16일 개최

이형두


[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게임, 엔터테인먼트,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가상현실(VR) 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축제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7(이하 KVRF)’이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상암 누리꿈스퀘어 일대에서 열린다.

대표 프로그램인 ‘KVRF 엑스포’에는 국내외 주요 73개 기업이 참여한다. 총 187개 부스에서 가상현실‧증강현실(AR)•혼합현실(MR) 등 각종 디지털 콘텐츠와 체험·서비스를 선보인다.

대표 콘텐츠는 ▲고소공포증 체험 VR(인디고엔터테인먼트) ▲로봇태권V VR(호텔롯데월드) ▲봅슬레이 레이싱체어 시뮬레이터(브이알카버) ▲VR FRS 슈팅 게임(제로 레이턴시) ▲VR 공룡사파리(심포디) ▲VR 골프 및 VR 연동 후각 발향 인터페이스 기술(ETRI) 등이다.

국내 우수기업과 아시아 지역 투자자가 만나는 ‘글로벌 비즈니스 크리에이션(Global Business Creation)’을 포함해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스타트업 발굴을 지원하는 ‘KVRF 컨퍼런스’, VR콘텐츠 공모전 ‘그랜드챌린지’ 행사도 같이 진행된다.

KVRF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가 주관한다. 행사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온라인 사전 등록 또는 전시 기간 내 공동제작센터 입구에서 현장 등록카드를 작성한 후 입장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KVRF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이형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