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하나금융과 SKT 협력한 핀크, ‘핀크 2.0’ 선보여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핀크(Finnq, 대표이사 민응준)가 지난해 9월 정식 출범 이후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핀크 2.0’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핀크는 자체 개발한 AI 기반의 금융 챗봇과 이용자의 수입∙지출 현황 분석 서비스, 제휴사와의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맞춤으로 제공한다.

새롭게 리뉴얼이 된 핀크 2.0은 업계 최초로 충전금 연동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My핀크, 재미있는 소비 평가를 제공하는 ▲AI핀고, 혜택이 큰 금융 상품을 선보이는 ▲핀크마켓 등 올바른 소비 습관을 형성하고 금융 생활에 편리함을 더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했다.

우선 ‘My핀크’는 무제한 무료 송금 서비스를 기본으로, 은행 이자처럼 핀크계좌 충전금액에 대해 연 1.5%의 캐시백을 지급하는 새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연 2.0% 금리의 ‘습관저금’은 소비패턴에 따른 자동 저금 서비스로, 돈 버는 소비습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

‘AI 핀고’는 재미있는 소비 평가와 똑똑한 금융 분석이 제공되는 서비스다. AI 핀고와 채팅을 하면 ‘#예산초과, #할부왕’ 등 다양한 해시태그로 소비 특성을 분석해줘 더욱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핀크마켓’에서 최저가 쇼핑 및 혜택이 큰 금융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먼저 SK플래닛 모바일 상품권과 연계해 생활 속 필요한 상품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프티콘 몰은 핀크 2.0만의 기본 8% 할인 혜택과 파격적인 핫딜 이벤트를 제공한다.

핀크 민응준 대표이사는 “생활에서 소비는 빼놓을 수 없는 중요 요소인 만큼 일상의 지출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합리적인 소비와 미래를 위한 자산 관리가 가능할 것”이라며, “새롭게 단장한 핀크 2.0은 생활비를 나눠 관리하고 매일 소비 내역을 평가하는 금융 플랫폼으로, 이용자가 돈 버는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생활에 편리함과 즐거움을 더하는 금융 서비스를 선사한다”고 전했다.

한편, 핀크 2.0은 자산 관리를 위한 통장 쪼개기, 소비 평가 기능을 강화한 데 이어 전화번호만으로 해외 송금이 가능한 ‘소액 외화 송금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