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자바 쇼핑몰 ‘이스밥’, 신성통상 온라인 통합몰 개발로 패션업계 진출

박기록
- 안정성과 편의성 향상시킨 임대형 서비스 업그레이드 버전도 출시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자바(java) 기반 쇼핑몰 솔루션 ‘이스밥(esbop)’이 최근 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몰의 이커머스 솔루션으로 채택돼 ‘탑텐몰(TOPTEN10MALL)’에 적용됐다고 23일 밝혔다.

신성통상의 탑텐몰은 지오지아, 앤드지, 올젠, 에디션 센서빌리티, 탑텐 키즈 등 주력 브랜드 제품을 한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통합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번 탑텐몰 론칭은 신성통상이 이커머스 시장에 내딛는 첫 발인 동시에 이스밥 솔루션의 개발사인 벨아이앤에스가 패션업계에 뛰어든 신호탄이기도 하다. 이는 쇼핑몰 플랫폼 사업에 후발주자로 뛰어든 이스밥이 이커머스 산업에서 유독 강세를 드러내는 패션업계에 본격 진출함으로 쇼핑몰 플랫폼으로써 이스밥의 지속 성장 가능성을 시사하는 것이다.

패션 기업들은 온라인 판매 강세로 온라인 채널을 통한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앞다투어 차별화된 서비스들을 내놓고 있다. 차별화를 위해 다양한 테마를 활용한 프로모션 혜택 제공이 가능한 쇼핑몰 개발에 나선 신성통상 역시 유연성이 뛰어난 자바 기반 솔루션 이스밥을 채택, 다양한 형태와 유형의 프로모션 기능을 동시 제공할 수 있는 탑텐몰을 성공적으로 론칭 할 수 있었다.

이스밥의 개발사인 벨아이앤에스는 다양한 기능과 니즈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이커머스 솔루션을 내세워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들을 위해 기능 안정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킨 임대형 서비스의 새로운 버전도 선보일 계획이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박기록
rock@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