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아마존, 2021년 클라우드보다 광고수익 클 것"

홍하나

[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아마존의 매출 가운데 광고 수익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14일 외신 CNBC에 따르면, 아마존의 광고 수익은 오는 2021년 클라우드 수익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마이클 올슨 파이퍼제퍼리 애널리스트는 "아마존이 소매업, 아마존웹서비스(AWS), 식료품점 및 약국 등의 새로운 분야에 초점을 맞추는 동안 광고 수익이 성장동력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2021년에는 광고 수익이 AWS 수익을 초과할 것"이라면서 "투자자들은 아마존의 광고에 집중해야 한다. 이것은 향후 수익과 평가의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아마존의 광고 수익은 160억 달러를 기록할 전망이다. 반면 AWS의 수익은 이보다 낮은 150억 달러일 것으로 점쳐졌다.

실제로 아마존의 광고 사업부문은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2분기 아마존의 매출을 살펴보면, 광고를 포함한 기타 부문이 72%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또 아마존의 제품 검색 시장 점유율은 50%를 상회한다.

마이클 올슨은 "세계에서 가장 큰 제품 검색 엔진이 되는 것은 많은 이점이 있다. 아마존은 이를 이용하기 시작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보고서가 발표된 이후 아마존 주가는 1% 하락했다.

<홍하나 기자>hhn0626@ddaily.co.kr

홍하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