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SKC에코솔루션즈, 친환경 필름 출시…‘SKC에코데코필름’

김도현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SKC에코솔루션즈가 친환경 건축용 필름을 공개했다.

16일 SKC에코솔루션즈(대표 김형중)는 ‘SKC에코데코필름’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강판, 패널, 목재 등 건물 외장재에 페인트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필름이다.

SKC에코솔루션즈는 “이 제품은 금속, 대리석, 원목 등 다양한 느낌을 내고 20년 이상 내구성을 가진다”며 “10년에 걸쳐 쌓은 태양광 패널 보호용 불소필름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건축용 시장을 개척했다”고 설명했다.

SKC에코데코필름은 친환경 분야에 강점이 있다. 색상과 디자인을 인쇄하고, 건물 외장에 붙이는 방식이라 휘발성 유가화합물이 발생하지 않는다. 이 때문에 페인트처럼 갈라지거나 부서지지도 않아 미세먼지 발생 걱정도 없다.

고객사 동국제강이 SKC에코데코필름을 적용, 세계 최초로 금속 느낌의 건축외장용 컬러강판을 선보였다. 양사는 2년간의 공동개발 끝에 컬러강판에 SKC에코데코필름을 적용했다.

이번 제품 출시로 SKC에코솔루션즈는 건축물 외장재인 컬러 강판, 스테인레스, 알루미늄 패널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이미 중국 시장에는 건축물 외장용으로 소량 공급을 시작했다.

SKC에코솔루션즈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디자인 자율성을 높이고 휘발성 유기화합물 문제를 해결한 친환경 솔루션”이라며 “글로벌 철강업체 및 복합패널업체를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현 기자>dobest@ddaily.co.kr

김도현
dobest@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