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이에이트-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 기반 AI 개발 위해 맞손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이에이트와 메가존클라우드는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이용한 인공지능(AI)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엔플로우(NFLOW)’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모델 개발 ▲연구개발(R&D) 프로젝트 및 인프라 구축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또 바이오 시장과 AI 시장을 융합해 AI 서비스 경쟁력을 극대화한다는 계획도 준비 중이다. 단순 AI 서비스를 넘어 디지털혁신을 이룰 수 있는 서비스로 시장을 확대한다는 것이 양사의 설명이다.

이에이트가 자체 개발한 엔플로우는 시뮬레이션의 실시간성 해석을 통해 예측 가능한 AI 디지털트윈(DT)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SW)다. 이에이트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최적화된 데이터 시뮬레이션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 시범단지 사업에 엔프로우가 활용됐다. 이에이트는 LG CNS 컨소시엄에 참여해 디지털트윈 구축 총괄을 맡았다. 바이오·헬스케어에서는 세브란스 및 중앙보훈병원과 함께 혈관에 대한 디지털트윈 및 질환에 대한 예후·예측이 가능한 AI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CDSS)에도 도전 중이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