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코리아센터는 자사 메이크샵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업주에게 라이브 커머스를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이용 빈도가 크게 늘었다. 코리아센터는 라이브 커머스로 2025년 10조2000억~25조6000억원 정도의 시이 형성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코리아센터가 자회사 카비오스와 함께 자체 개발한 라이브 커머스 '날방TV'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는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든 자유롭게 상품 판매와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날방TV는 스트리밍 형태의 채팅이 동기화된 주문형비디오(VOD) 파일로 제공할 수 있어 재방송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날방TV는 현재 십만명 동시 접속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5월 중 체험을 원하는 메이크샵 이용 상점을 선정해 무료로 시험방송을 제공하고 6월 중 전 상점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김태상 메이크샵 라이브 커머스 개발 총괄은 "최근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D2C 모델 쇼핑몰의 비중이 확대되고 있다"며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개발해 쇼핑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매출은 증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