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NS홈쇼핑, N플루언서와 ‘n라방’ 콜라보 방송 확대

이안나
- SNS 트렌드상품 개발부터 공동 마케팅까지 협업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N라방이 인플루언서를 앞세워 MZ세대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한다.

NS홈쇼핑(대표 조항목)은 라이브커머스 'n라방' 고객 확대를 위해 'N플루언서'와 콜라보 방송을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N플루언서는 쇼핑호스트와 SNS인플루언서 등으로 구성된 n라방 공식 진행자 그룹이다. 라이브커머스에 적합한 SNS 트렌드 상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 활동을 위해 지난 6월 출범했다.

지난 6월7일 인플루언서 '라방오락관'과 콜라보 방송을 진행한 '하동가곰탕' 특집방송에선 2만1300건 시청뷰수와 13만4000개 ‘좋아요’를 기록하며 당초 예상을 뛰어넘는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NS홈쇼핑은 이들과의 사전 바이럴 마케팅과 콜라보 방송을 통해 더욱 다양한 전국 특산품과 SNS트랜드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해 MZ세대 고객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14일 밤 9시엔 제주도 인플루언서 '코코보리'가 제주도 무항생제 돈마호크 특별전을 방송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또 한 명의 제주 N플루언서인 '켄언니'와 함께 제주도 캠핑컨셉으로 돈마호크 바비큐 파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16일 오후 3시엔 N플루언서 '예퍼'의 감성 스니커즈를 한정수량으로 판매하는 방송을 진행한다. 예퍼는 동명의 PB브랜드를 통해 시즌별 스니커즈와 샌들 등 감각적인 상품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는 여성 슈즈 전문 인플루언서다.

18일 밤 9시 지난 달 큰 사랑을 받았던 '라방오락관'의 '하동가곰탕' 특집 앙코르 방송을 준비했다. 라방오락관은 패션, 잡화, 식품에 특화된 인플루언서다. 이날 방송에서는 중복을 앞두고 '하동가곰탕'과 잘 어울리는 '갈치김치'를 함께 선보인다.

NS홈쇼핑 정유찬 라이브커머스본부장은 "N플루언서의 영향력을 활용한 사전 바이럴마케팅과 콜라보 활동을 통해 n라방 고객층과 카테고리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