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케이사인, OT 보안관리 솔루션 ‘MNX-IIOT’ 출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보안기업 케이사인은 운영기술(OT) 환경에 특화된 보안관리 솔루션 ‘MNX-IIOT’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MNX-IIOT는 산업제어 환경을 위한 사이버위협 대응 솔루션이다. 식별에서부터 탐지 및 분석, 대응에 이르는 기능을 수행한다. 심층패킷분석(DPI) 기법을 적용해 모니터링하는 네트워크 패킷에서 메타데이터를 추출, 악성코드 탐지와 이상행위 탐지 등을 수행한다는 설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정보보호핵심원천기술개발 과제를 통해 확보된 산업제어망 DPI 기술과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됐다. Modbus, BACnet, KNX, DNP 등 여러 산업제어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김정미 케이사인 기술기획 이사는 “MNX-IIOT를 적용해 OT 네트워크 자산 현황과 보안 취약성을 파악하고 네트워크 트래픽에 발생하는 이상 징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며 “OT 및 IT 환경에서의 모든 위협을 분석하고 가시성을 확보해 OT 보안 위협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사인은 연내에 스마트 빌딩 전문 기업과 OT 보안 솔루션 개발 협력 및 시장 개척을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 OT 보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